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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지엠 전륜 9단 소식에 복습해보는 ZF 전륜 9단 그리고 전망... ~_~

 
글쓴이 : alchol 날짜 : 2016-12-16 (금) 15:27 조회 : 3064   

글쓴이 2016-12-16 (금) 15:37
아 깜박 잊고 설명안드렸는데.. 오토매틱 미션 회사 기술의 정수는 단순 기어셋 정렬이 아니라
메카트로닉스 (밸브바디) 설계능력입니다. 특히 미세한 유압 조절관련 각 회사마다 설계부터 제조까지
비밀로 부치는 기술도 쫌 있죠..

요거 설명을 좀 해야 했는데.. ㅈㅅ
근데 zf 는 이제 이 부분을 각각 세분화 하여 모듈시켜버렸기에.. 메카트로닉스에 대한 관념도 많이 바뀔것 같습니다..

하여간 저 무지막지한 도그 클러치를 급속하게 작동시키는 유압밸브 설계 같은거.. 어찌보면 선두주자인 zf 정도나 전륜미션에서
첫 시도해 볼만한거였 을꺼에요..

(후발주자야 나중에 베끼면 그만이니..)
렙소디 2016-12-16 (금) 16:59
엑추에이터 내구 신뢰성이 확실히 와 닿는군요. 듀얼클러치 미션편도 기대됩니다!
마츠좋아 2016-12-16 (금) 17:15
뭐가 뭔지 너무 어려운 얘기들이라...
그래도 항상 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히비립 2016-12-16 (금) 19:28
이제 이정도는 다들 이해하시죠? ㅎㅎㅎ
소이힛 2016-12-16 (금) 22:45
DCT 달린 차량만 다른 회사꺼 3대를 타봤는데...
폭바/아우디/포르쉐..
DCT 특유의 문제는 셋다 공통으로 가지고 있더군요.
아주 높은 기어비의 1단. 그래서 1단이 매우 짧아 생기는 1단 실종.
거기에서 생기는 1->2로 옮길떄의 충격. 마찬가지로 3->2->1할떄의 충격.
1->2->1.. 가다서다 반복할떄의 충격.
어쩜 이렇게 똑같을 수가! ㅋㅋ 마칸이라 그런가.

일반차량은 그냥 직결감 최대로 높인 다단화 미션이 정답인 것 같아요.
봄의요정루나 2016-12-17 (토) 07:49
와....
하면서 두세번은 읽어 본거 같은데.. 아직도 이해가 반도 안되네요 ㅠㅠ
몇번은 더 읽어봐야 알거 같아요 ㅠㅠ
글쓴이 2016-12-17 (토) 09:15
으.. 다들 이해가 어렵다 하시니 후..

사실 토크 컨버터 쓰는 다단 오토매틱 미션 기초 원리라도 한번 글 올려 놓고
이런 글 썼어야 했는지 자괴감이 들고 괴롭습니다..

이것도 기회되면.... (아 쓸거 많당..)


매매 2016-12-17 (토) 14:28
이게 알콜님 글을 보면 항상 느끼는거지만

조용한 새벽에 커피마시면서 봐야하는 글 같아요 ㅋㅋㅋ

낮에는 이해가 안되네요 ㅎㅎㅎㅎ
내가니다 2016-12-18 (일) 19:41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역시 공부를 점 해야될거 같습니다ㅜ
저는 토크컨버터 만드는 회사에서 일하규 잇는데오
토크컨버터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될까요??
     
       
글쓴이 2016-12-19 (월) 11:55
토크컨버터 미션의 미래는 오리무중입니다.

CVT, DCT, conventional 토크 컨버터 미션 전부 다 진화중이라.. -0-

뭐가 대세다 하는것이 아직 없습니다만..

이러다가 전기 구동 방식 차량(하이브리드던 전기차던) 대세가 되면 전부다 멸망의길로

가지 않을까 싶었는데.... 나름 전기 구동 관련 여전히 기계식 변속장치는 있어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해서(지금 이 글에도 언급했죠.)

가봐야 압니다.
멍멍냐오옹 2016-12-18 (일) 21:57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역시 파워트레인은 신뢰성과 내구성이 제일중요합니다.
잘들어간닷 2016-12-20 (화) 22:15
와 여깅 신세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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