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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제네시스 G90 주요 특장점 공개, 27일 출시

 
글쓴이 : 이겨라승리호 날짜 : 2018-11-08 (목) 13:18 조회 : 1061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이 공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8일 제네시스 강남에서 제네시스 G90의 미디어 프리뷰를 통해 주요 특장점을 공개했다. G90의 출시는 오는 11월 27일, 사전계약은 12일부터 시작된다.

G90의 가격은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사전계약 기간 내 G90 계약 및 요청 고객에게는 2019년 출고 시에도 개별소비세 인상 전 가격(3.5% 기준)을 보장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신차급으로 진화한 이번 EQ90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계기로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지-메트릭스(G-Matrix) 디테일 적용

G90에는 디자인에서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돼 재탄생했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전용 휠에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강화된 정숙성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또한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업데이트 등의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차로유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 등의 첨단 주행 신기술이 적용됐다. G90는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불구하고 신차급 디자인 변화가 적용됐다.

G90의 외장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의 실현'이 특징으로 전작에 비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와 웅장하지만 위압적이지 않은 캐릭터를 자랑한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이다.

새로운 시그니처 쿼드램프 적용

전면부는 당당하고 품위있는 크레스트 그릴에서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가 될 쿼드램프가 특징이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고 있는 제네시스 G90 쿼드 램프는 티저 이미지에서도 확인된다.

G90의 측면부는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전용 휠이 돋보이며,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19인치 휠은 넓은 접시와 같은 디쉬 형태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다.

후면부는 상하로 분리돼 전면램프와 동일하게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윙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해 특별함을 더했다. 번호판부터 모든 기능적 요소는 최대한 하단부에 위치시켜 시각적인 무게중심을 낮췄다.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 축소

아울러 상하로 분리된 머플러도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 형상으로 구현해 G90의 통일성을 높였다. G90의 내장 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가미해 품위를 더했다.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다.

특히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고객의 편의를 개선했다. 또한 기존 그로쉬(유광) 우드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무광) 리얼우드, 크러쉬패드에서 도어까지 컬러의 접점을 연결하는 파이핑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G90는 포르토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 화이트 벨벳 매트 등 신규 3종을 포함해 총 10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블루/브라운 투톤(리무진 전용) 등 신규 투톤 조합 3종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를 운영한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적용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의 무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전용 Copper GUI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끄는 것과 공조, 비상등 점멸, 열선 조절, 창문과 시트 제어까지 지원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가 적용된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적용

또한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문자가 오면 내비게이션 화면에 수신을 알려주고 음성으로 읽어주며 기본 문자회신 기능도 가능한 휴대폰 SMS 연동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G90에 감성 신기술도 새롭게 적용됐다. 터널 진입 전 윈도우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공조 장치와 연동해 열선/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휠 열선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등이 탑재돼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G90에는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이 적용돼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으며,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 등을 통해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다.

차로유지보조(LFA), 후진가이드 램프 적용

제네시스 전용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은 진동을 최소화하고, 바퀴의 감쇠력을 배분해 목표 방향대로 제대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밖에 차로유지보조(LF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안전하차보조(SEA)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G90는 차로유지보조(LFA)를 통해 차로를 인식하고, 차로의 넓이와 관계 없이 정중앙을 주행한다.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또한 후진시 차량 후방 노면에 가이드라인을 형성해 주변에 알리는 후진가이드 램프를 탑재했다.

G90는 전방 차량, 보행자와 충돌이 예상될 시 자동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기능의 감지 가능 범위를 자전거와 반대편에서 오는 차까지 확대됐다. 또한 후방에서 위험 물체가 접근 중이면 클러스터 팝업 및 경고음으로 알린다.

제네시스는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고객들이 출시 이전 G90를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HONORS G 컨시어지 센터(080-900-6000)에 전화 예약하거나 가까운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직접 살펴본 '제네시스 G90', 주요 변화 10가지



제네시스 브랜드는 8일 G90 미디어 프리뷰를 통해 G90 실차를 공개했다. 실내외 사진을 비롯해 구체적인 사양이 공개되는 시점은 오는 11월 27일, 사전계약은 12일부터다. 실차를 중심으로 EQ900 부분변경 모델인 G90에 대한 주요 변화된 특징을 살펴봤다.

1.전면: G90의 전면은 하트 형상에 가까운 커진 크레스트 그릴과 수평형 쿼드 헤드램프가 적용돼 낮고 와이드한 형태로 변경됐다. 보닛에는 엠블럼에서 시작되는 2개의 캐릭터라인이 추가됐다. 헤드램프 중앙을 가로지르는 LED 시그니처는 방향지시등 역할을 겸한다.

2.측면: 전면펜더에는 에어벤트 스타일의 디테일과 방향지시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펜더 외부에 부착된 형태로 측면 방향지시등을 보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헤드램프의 중앙 LED 시그니처와 동일한 높이로 디자인 통일성을 높였다. 시퀀셜 방식은 지원되지 않는다.

3.후면: 번호판은 범퍼로 이동해 면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리어램프는 LED 타입으로 아래에는 긴 가로바가, 상단에는 2줄의 브레이크등과 방향지시등이 각각 점등된다. 엠블럼을 대신해 후방카메라와 오픈 스위치가 적용됐으며 중앙부 레터링이 엠블럼을 대신한다.

4.쿼드램프: 헤드램프에는 가로형 LED 바와 4개의 광원이 조합된 쿼드 스타일이 적용됐다. 평상시 가로바와 상단의 2개 광원이 점등되는 방식으로 아래 2개의 광원은 하향등과 하향등 보조, 상향등 동작시 점등된다. 완전 분리형 쿼드램프는 GV80에서 처음 선보인다.

5.19인치 휠: 디쉬 타입의 19인치 휠에는 반광 스터퍼링이 적용돼 은은한 광택을 강조했다. 휠 볼트와 허브는 커버를 통해 가려졌다. G-매트릭스라고 불리는 마름모형 격자가 반복된 형태로 클래식한 분위기가 강조됐다. 타이어는 콘티넨탈로 전륜 245, 후륜 275다.

6.실내: 대시보드 형태와 디자인은 기존 EQ900와 동일하다. 다만 공조장치 조작부의 버튼을 2개 줄이고, 공기청정 버튼이 추가됐다. 계기판은 아날로그 타입으로 중앙에는 후측방 영상이 지원된다. 크림색 또는 밝은 오렌지 컬러, 스티칭을 통해 화려함이 강조됐다.

7.2열 구성: 2열 헤드레스트에는 스웨이드 재질의 베개가 더해져 안락함을 높였다. 가죽시트에는 화려함이 강조된 독특한 퀼팅 패턴이 적용돼 단조로웠던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다. 그 밖에 엠비언트 라이트 컬러가 추가되고, 브라운 테마의 제네시스 GUI가 적용됐다.  

8.OTA 적용: G90에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OTA가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다. 별도의 업데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아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을 통해 차량 도어잠금 확인, 메모리시트 선택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9.후진가이드 램프: G90에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후진가이드 램프다. 후진시 바닥 노면에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변에 알리는 기능이다. 이를 위해 후진등은 머플러팁 상단의 범퍼로 이동했다. 그 밖에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이 신규 적용됐다.

10.가격: G90의 가격은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기존 EQ900는 3.8 가솔린 7363만원, 3.3 터보 가솔린 7755만원, 5.0 가솔린 1억1584만원으로 각각 343만원, 344만원, 294만원 인상된다.

이겨라승리호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소율즈 2018-11-08 (목) 13:36
g90 내외관 공개는 언제인건가요? 27일 공개인가요?? 그럼 12일부터 계약하는사람들은 내외관도 못보고 계약을 하는건가요...?
베르무트 2018-11-08 (목) 18:55
한글로 지구공 달고 다니면!
Smile에스 2018-11-09 (금) 13:25
눈알보면 볼보..
산타페 옆테보면 볼보.
이번에더 또 따라하기 ㅡ.ㅡ
매매 2018-11-09 (금) 19:59
라이트가 정말 웅장하네요 빨리 공개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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