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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운동을 나눠서하는게 좋을까요 한번에 하는게 좋을까요?

 
글쓴이 : 부모님 날짜 : 2018-06-09 (토) 05:44 조회 : 907   
인터넷에서 유산소운동으로 체지방이 연소되는건 20~30분후부터라고 하던데요

제가 2주전쯤부터 아침저녁으로 줄넘기를 하는데

500개씩 시작해서 조금씩 늘리다보니 지금 아침 2200개 저녁 2200개로 하루에 4400개 합니다

시간때문에 각각 3천개씩해서 하루에 6천개까지만 늘릴려고 하는데요

아침저녁에 3천개씩 나눠서 6천개하는것과 한번에 6천개 다 하는거

운동효과 차이가 많이 날까요?

2200개하면 이제 여름이라 그런지 땀이 많이 나는데 이 상태에서 2200개를 더 하면 운동효과가 많이 큰지 궁금해요
크르르릉! 컹컹!

오타쿠미 2018-06-09 (토) 07:08
우리 몸속의 체지방은 언제나 늘 사용되고 있습니다. 잠을 잘 때도, 생활 할 때도, 밥을 먹을 때도, X을 쌀 때도.. 하지만 아주 조금씩. 이유는 근육 속에 저장된 글리코겐의 소비 수준에 따라 체지방 연소율에 변화가 생기는데.. 글리코겐 소비가 많은 강도의 활동(무산소 영역 = 주에너지 글리코겐)일 수록 체지방 연소에 보다 좋은 조건이 된다.. 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로 체지방 사용 방침에 있어서 단순히 운동 시간과 횟수로 승부하기 보다는 운동이 필요한 몸의 시기를 이해하고 분당 에너지 소비를 높일 수 있는 운동 강도 증진에 비중을 두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함.

* 근력 운동 이후나 장시간 영양이 차단된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성 활동을 실시하면 체지방 사용에 유리.
'운동을 30~40분 해야 체지방이 사용된다?' 는 그 시기에 눈에 띄는 체지방 연소율을 가진다..가 와전되어 잘못 알려진 내용입니다.
     
       
글쓴이 2018-06-09 (토) 07:33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후루라이 2018-06-09 (토) 12:04
아침, 저녁으로 나눠서 하시는거면

공복에 한타임하시고 저녁에 하실땐 식사 전에 하시는게 좋아요

공복유산소 확실히 효과 좋아요 ㅎㅎ대회 준비할때 정체기오면 공복유산소 늘려주면 지방연소 더 잘 되더라구요~
     
       
글쓴이 2018-06-09 (토) 12:10
그렇군요 아침은 일어나자마자 바로하구요 저녁엔 샤워하고 이불속에 들어가면 촉감이 좋아서 자기전에 줄넘기해서 땀빼고 샤워후 바로 자요 저녁전에는 일때문에 힘들것같네요.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다이몬고로 2018-06-23 (토) 19:43
몸에 맞게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몰아하면 피로도도 심하고 그렇다고 운동효과도 한방몰아치기한다해서 끝내주는것도 아니니까요. 여름이라고 파워다이어트 중인데 시간 날때마다 딱 몸이 맞을정도만 합니다. 한시간정도뛰거나 기분 좀 잣같으면 두시간 뛰고 근력운동은 매일 1시간씩. 이게 제 몸에 딱이더군요. 몰아치는 운동은 안하셨으면 합니다. 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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