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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운동 조언을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글쓴이 : 곧세우마금순… 날짜 : 2018-06-10 (일) 14:19 조회 : 477   
전 173에 63Kg 입니다. 대학교 졸업하고 운동이라곤 이틀에한번하는 턱걸이와 처진 엉덩이를 볼때마다 한 맨몸스쿼트가 다입니다.
이거 이러다 저질되겠다 싶어 헬스장을 끊었는데요. 운동한지 너무 오래되서 루틴과 자세또한 잊어버렸네요.

그래서 이토에 계신 운동마니아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과거로 돌아가 운동초보상태 (혹은 제 바디피지컬)에서 다시 시작하신다면,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고싶으신가요? 

(1회 기준 풀업 12개, 맨몸스쿼트 80개가 최대입니다 ㅠ)

간절히 바라옵건데 좋은 의견 있으시다면 부디 가르침을..



오름오름H 2018-06-10 (일) 16:38
군대시절 팔굽혀펴기 평행봉 턱걸이 체력단련실부터 지금까지 ...

물론 도중에 몇개월 쉬기도했지만...웨이트 11년차로써 말씀드리자면

여기서, 운동카페, 인터넷, 유투브에서 정보얻을생각하시지마시고..

딱 100~200만원들고 선수육성전문헬스장 현보디빌더선수분한테 pt받으세요.

진짜 몸좋아지는건 이게 최곱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어요.

굳이 옛날 초보시절로 돌아가서 한다면 뭘할거냐고 물으시니깐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글쓴이 2018-06-10 (일) 16:56
사실 PT도 생각해봤는데 현재 사는곳이 사는곳이다 보니 PT는 불가능해서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핑크베어 2018-06-10 (일) 22:00
질문을 조금 구체적으로 해 보시면 많은 분들이 답변 달아주실것 같네요.
최소한 목적이 뭔지라도 알아야 대충이라도 답변을 드릴 수 있을것 같거든요.
체중증가가 목적이라고 하더라도 근육량증가는 별로 원하지 않는 분들도 있고,
체중 증가 보다는 체력 향상이 목적이 일 수도 있고,
근육량 증가를 원하더라도 하체 위주로 하고 싶을 수도 있고,
상체 위주로 하고 싶을 수도 있고....

운동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키와 몸무게 만으로 현재 상태를 표현하시는데, 특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크게 의미가 없어요.
키에 비해 체중이 엄청 많이 나가서 당연히 체중감소를 원할 것이라고 유출할 수 있을 정도 같은 경우요.

트레이닝 계획에 있어서 키와 몸무게보다 더 중요한건 현재 수행능력, 운동가능한 시간, 주당 운동 가능한 횟수에요.
수행능력은 적어도 하루 동안 얼마나 간으한지 알고 있는게 좋고, 일주일 동안 할 수 있는 수행능력을 안다면 더 좋죠.
이런건 운동일지를 써야 알 수 있죠.
저라면 운동목적과 관계없이 운동일지 쓰는것 부터 시작할거에요.
그리고, 점전적, 주기적으로 과부화 원칙을 적용하며 운동할 거에요.
이게 트레이닝의 3대 원칙이에요.

신체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과부화를 꾸준하게 유지해야 하는데, 트레이닝 할 수록 수행능력은 상승하므로 운동강도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게 된다는 의미에요.
바꿔 말하면 몸은 이정도면 됐고 이제 유지하고 싶다 싶으면 운동강도를 정체시키면 되는거구요.
엄밀히 말해서 정확한 뜻은 아니지만 대충 이렇게 이해하셔도 되요. ^^
지식과 경험이 쌓이면 자연히 알게 될거에요.

그럼 목표한 몸 잘 만들고 건강하시길~ 화이팅! ^^
     
       
글쓴이 2018-06-11 (월) 07:54
감사합니다. 제가 미처 목적은 적지 못했네요.
키가 작다보니 옷핏이라도 이쁘게 만들자 하여 시작한게 운동이였거든요. 현재 목적도 그렇고요.
그래서 다른 분들 얘기 먼저 들어보고 종합해서 루틴을 짜보자 라고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목적을 상세히 할걸 그랬나보네요 ^^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운동일지장을 하나 마련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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