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9] (감동) 모국에서 수학교사 였다가 한국와서 영주권 받은 … (92)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뉴스] 

(종합)-中 "美에 맞대응" 경고…구체 방안 안 밝힌 채 '고심'

[시사게시판]
글쓴이 : 최고사기꾼 날짜 : 2018-07-12 (목) 10:57 조회 : 335
출처: https://kr.investing.com/news/%EA%B2%BD%EC%A0%9C-%EC%A7%80%ED%91%9C/article-99835

(종합)-中 "美에 맞대응" 경고…구체 방안 안 밝힌 채 '고심'

베이징/워싱턴, 7월12일 (로이터) - 중국이 미국의 추가 관세 예고를 비난하며 미국에 상승하는 보복을 취할 것이라고 11일(현지시간) 경고했다. 양국 간에 불붙은 무역전쟁이 점점 더 격화되는 모양새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성명에서 미국의 추가 관세 예고에 충격을 받았으며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조치가 "전적으로 용납될 수 없는 것"이라는 점도 지적했다. 다만 보복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다.

미국은 전날 장 마감 직후 성명을 통해 중국산 제품 2000억 달러어치에 10%의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세부과 대상은 중국산 제품 6,031개 품목이다. 수백개의 식품을 비롯해 담배, 화학제품, 석탄, 철강, 알루미늄, 자동차 타이어, 가구, 목제품, 핸드백, 여행가방, 애완견과 고양이 사료, 야구 장갑, 카펫, 문 손잡이, 자전거, 스키, 골프 가방, 휴지, 화장품 등을 망라한다.

중국 상무부는 미국 정부의 이 같은 조치가 "전형적인 약자 괴롭히기식" 위협이라고 비난했다. 중국은 국익을 지키기 위해 상응하는 보복을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춘잉(華春瑩) 중국 외교부 대변인도 기자회견에서 "이는 일방주의와 다자주의 간, 보호주의와 자유무역 간, 힘과 규칙 간의 싸움이다"고 논평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익명의 중국인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중국 정부가 미국 기업들에 대한 인허가 발급 지연, 미국 기업과 관련된 기업합병 승인의 보류, 미국 상품에 대한 세관 조사 강화 등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ING의 아이리스 팽 중국 담당 이코노미스트는 보고서에서 중국 정부가 중국인들의 미국 방문을 제한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관련 규모는 1150억달러에 이른다. 미국 국채 보유량을 줄일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2000억달러는 중국이 미국에서 수입하는 물량을 훨씬 웃돈다. 중국 정부가 미국의 추가 관세 조치에 대응하려면 다른 방식을 고안해야 한다는 의미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의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대표는 이날 성명에서 "지난 수년간 트럼프 행정부는 인내심을 가지고 중국에 불공정한 무역관행을 중단하고, 시장을 개방하고, 진정한 시장 경쟁을 벌여달라고 달라고 촉구했다"고 밝혔다.

라이트하이저 대표는 "하지만 중국은 우리의 타당한 우려를 다루기보다는 미국산 상품에 보복을 가했다"며 "이 같은 행위는 정당화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편집 박해원 기자)


김씨5 2018-07-12 (목) 11:40
우리가 피해가 없어야 하는데

고래 사움에 새우등 터질려고 하는데

이와중에도 트럼프 쥬테브들 하는 인간들 보면...
mismat 2018-07-12 (목) 12:56
미국이 왜 저러는지 생각좀 하라고 때놈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