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09/24] (유머) 후쿠시마 시찰 간 아베.jpg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잡담] 

야구 한번 안해본 친구들, 구속100이 쉬운줄 아네요 ㅋ

[회원게시판]
글쓴이 : 웰시고기 날짜 : 2018-07-12 (목) 14:59 조회 : 7020
야구를 어릴때부터 했고
지금은 사회인 야구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도 가능은 합니다. 실제 100넘게 나오는분들도 꽤 많이 봤고요.
다만 제 친구들처럼 야구공 만져본 경험조차 없는 사람이 
구속 100을, 그것도 정규 18에서...불가능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쉽지 않은것만은 확실하다
봅니다만 친구들 왈 타고난 어깨, 그리고 헬스를 오래해서 근력이 야구하는 사람들보다? 좋아
충분히 된다네요 ㅎㅎㅎ

무게중심, 팔꿈치 이런건 둘째치고 공 잡는법도 모르던데 ㅋㅋ

이번주말에 다같이 가서 재기로 했네요. 3명중 한명이라도 100넘으면 제가 세 친구, 친구여친 저녁까지 다 쏘기로 했는데..
세이프겠죠? 



MIAD 2018-07-13 (금) 00:38
https://youtu.be/Kq55Yd1pfFY

야구 무경험자 유투버
     
       
월급루팡 2018-07-13 (금) 06:45


말왕 피치컬 개쩐드아아아
필라이프 2018-07-13 (금) 01:12
한번쯤은 구속 보고 싶네요...
100은 몰라도 80~90은 할수 있을꺼 같은데
mswdrjsh 2018-07-13 (금) 01:26
어께힘좀 있으면 구속100은 찍을겁니다. 몇개나 던질지는 모르겠지만
특히 어께힘은 약간 타고나는거라서..
아나이나아 2018-07-13 (금) 01:51
저도 남양주리그 하고있는데 태어나서 야구 한번도 안해본 지인이 던졌는데 103km 찍은적이 있습니다
그때 알았어요 어깨는 타고나는거.. 아무쪼록 머니 세이프 하시길
휜수염 2018-07-13 (금) 02:45
예전에 몸좋은 야구 처음하시는분 공 던지는거 봤는데 103 인가 나왔던거로 아는데
야구공 처음 던지면 구속이고 뭐고 포수한테 제대로 날라가기도 힘들던데
얄리얄리얄랑… 2018-07-13 (금) 02:49
공던지는 방법만알면던질수있죠 근데 그요령모르면 뭐...
戊戌年 2018-07-13 (금) 05:34
일반인은 아니고,
조정 국대했던 친구가 110km/h 넘는 거 목격했어요.
태릉 있을 때 야구팀이 탐낼 정도였대요.
ise선생 2018-07-13 (금) 06:55
나같으면 지금 비싼곳 찾고 있음
콩자랑 2018-07-13 (금) 07:53
초등 때 잠깐 야구선수였던 친구가 성인이 되어 전력투구한 구속이 100을 넘기지 못하였습니다.
그 친구말이, 일반인들은 온몸을 사용하여 공을 던지는 요령을 알지 못하기 어지간해서는 90을 넘기기도
힘들 것이라 하더군요.(진짜 그런가요?)
저는 80도 겨우 넘길 정도였습니다.
21369893 2018-07-13 (금) 08:00
그립, 팔목과 꺽는 순간, 무게중심, 하체이동, 어깨의 나선괘적, 뿌리는 임팩트...배우면 배울수록 더 늘겠지만

타고난 어깨로 폼 엉성해도 100km 넘는다는데 10원 겁니다.

예전에 자전거 프로선수가 별에별 아이템 다 장착하고 카본소재에 공기역학적 빤스 입고 해봐도

아마추어가 철TB로 이기는거 보면서 인생은 타고나야......
블랑미만잡 2018-07-13 (금) 08:46
동작만 제대로배워도 구속오르지않나요?
우선 고등학교때 110km던진다고 얘기하던친구 던지는거봤는데... 진짜 일반인이랑 다르긴달랐어요.
일반인이면 100km던지기힘들듯.
대신 며칠시간 주고 100km던지면 밥산다고했으면 이악물고 연습할수도 ㅋㅋ
뒤팽 2018-07-13 (금) 08:55
.......
투구 동작을 배우지 않은 일반인이 100을 찍는다는건 '원래 타고난 어깨가 좋은' 경우
몇개가 가능할 수 있을뿐. 그걸 연속적으로 지속하기 어려울뿐더러... 더더구나 18.44에서 포수 글러브 안으로
넣어야 한다는 조건이 성립되는 순간 '난공불락'이 될겁니다.

동작을 배우고 며칠 연습해서 노려보는 경우엔..... 정형외과 고고싱 확률이 99.9%.
생경한 자세로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며칠간 갑작스레 조율해서 지속적으로 전력에 가까운 피칭을 한다면
여러곳 탈날겁니다.
마이클이최고… 2018-07-13 (금) 09:38
어렸을때 초딩6까지 야구 동네에서 많이해서 그런가 95는 거뜬하고 105까지는 쉽더이다
음식 2018-07-13 (금) 10:10
아는형도 님처럼 말했음.ㅋ 스크린야구장가서 자기보다 구속 좋게 나오면 다 쏜다함.
난 야구는 중학교대 동네에서 해본거 빼곤 해본적 없음.
스크린야구장갔는데 몇번 던지고 하다보니 127찍어서.. 나도 놀라고 형도 놀라고..
검은미르 2018-07-13 (금) 11:49
평생 야구 안해본 사람도 운동좀 하던 사람이면 100 나오던데요
계속 던지라면 모르겠느데 몇번 정도는 충분히 나옵니다
뭐 포수 한테 제대로 던져야 된다면 모르겠지만
볼카리스마 2018-07-13 (금) 12:45
스크린야구쪽 일을 해보니 정말 일반인들이 100을 너무 쉽게생각합니다..정말 어깨가 강한 분은 100이 나올수도 있지만 태반이 60에서 70정도나오구요 간혹 세다 싶으면 80대 후반에서 90대 초반정도..홈런도 아주 쉽게 나오는줄 압니다..ㅎㅎ 공의 발사각이나 타구속도가 택도 없는 2루땅볼인데 왜 홈런이 아니냐고..ㅎㅎㅎ 기가 찰 노릇입니다..ㅎㅎ
이상한엘리스 2018-07-13 (금) 13:16
공 몇개는 빠르게 던지겠지요  그 이후는 모름 인대가 늘어나거나...
빠른것만 중요한게 아니고 컨트룔 딘진이후 수비 그리고 몇개를 던질수 있느냐죠
tteri 2018-07-13 (금) 13:18
일반적으로는 힘든데,

어디에나 타고난 예외적인 놈들이 있음.
톨레스 2018-07-13 (금) 13:36
https://www.youtube.com/watch?v=WBKSK8j2ZV4

일반인 구속 측정인데 참고하세요
     
       
SoBeIt 2018-07-13 (금) 14:27
ㅋㅋㅋㅋㅋ야구 경험 얼마없는 중딩이 100km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심낼 확율이 점점...
          
            
글쓴이 2018-07-13 (금) 14:40
하..죽겠네요..7명+저 저녁에다 술까지 달리면 이번달 월급은 걍 끝난건데..
               
                 
SoBeIt 2018-07-13 (금) 16:04
단 한번의 기회! 대신 연습 할 수 있게 해주고(많이 던질수록 구속은 떨어집니다!ㅋㅋㅋ)

꼭 허술한 친구 하나는 안드로메다로 던져 "낙"이 되는 확율이 있습니다!!!

80km 이하 밥+술 50% /        사내색히가 이거밖에 1/2 뿜빠이!!

90km 이하 밥+술 25% /        불알달고 이거밖에  1/4 뿜빠이!!

100km 이상 밥+술 전액 무료  남자라면 이정도는.......

4명 모두 100km 미만이면 "에라이 병To신From들아 내 니들이 이럴줄 알았다. 관짝을 꼭 봐야

밥+술을 사냐? 조지나 터지게 먹어보자!!" 라고 멘트!

남자들과 여친에게 약을 잘 쳐서 수컷 특유의 호승심을 건드려 보세요.

이왕 하는거 재밌게 한번 판을 잘 짜시고.....

최악은 모두 100이상 님 독박!!

최상은 모두 100미만 님 승!!

중간만 가도 재밌게 3/4 정도로 월급을 세이브 하십시요!!

후기 기다리겠습니다! 굼금하네요....
숑쓰 2018-07-13 (금) 15:23
님이 이길 방법은 1. 규격 야구장을 가세요..허허벌판일수록 좋겠죠 확실히 밀폐된 공간은 구속이 더 잘 나옵니다.ㅋㅋ~
2. 5개정도 던진 평균 구속으로 하자고 하세요~~ 그래야 승산 있을듯 ㅋㅋㅋ
처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