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뉴스] 

"투자자 4%가 전체 비트코인 97% 보유" 3% 부스러기로 아귀다툼.ㅋㅋㅋㅋ

[시사게시판]
글쓴이 : 샤방이 날짜 : 2018-01-14 (일) 10:27 조회 : 1389
http://www.ytn.co.kr/_ln/0102_201801140932040299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투자자의 4%가 전체 비트코인 97%를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스위스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소수에 부가 집중된 구조"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가상화폐 가격이 본인이 매수한 가격보다 내려갔을 경우 팔지 않는 이른바 '호들러(hodlers)'를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보유한 투자자라고 설명했습니다.

호들러는 지난 2013년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했을 당시, 한 투자자가 팔지 않고 버티겠다며 관련 웹사이트에 올린 글인 '아임 홀딩'(I'm hodling)에서 비롯됐습니다.

이에 따라 보고서는 "가상화폐가 화폐가 아닌 귀중한 자산에 더 가깝게 여겨져 일부 계좌에 머무르고 있다"며 "디지털 화폐로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병용 [kimby1020@ytn.co.kr]


투자자(이 사람들은 진성 투자자로 봄) 4%를 위해 나머지 96%가 아귀다툼하듯 투기질(도박판의 도박꾼이니 투기자)이고,
96% 거대한 파이는 고사하고 떨어진 부스러기 3%를 너도 나도 먹겠다고 벌린 도박판에 부나방같이 달겨드는 수많은 군상들,
온 사회가 벌집 쑤셔놓은 듯하니 하루가 조용할 날이 없구나.
팝콘이나 즐기며 구경하는 맛도 쏠쏠하구나야.ㅋㅋ
코인 아니라도 블록체인 기술은 여전히 개발 중이고 진화 중인데도,
아직도 코인=블록체인 기술이란 등식으로 무슨 마약에 취한 뽕쟁이같은 투기자들도 태반인 실정이니
도박판이든 뽕쟁이들은 정부가 나서서 규제하는 것이 지극히 정상인데.... 
그 규제조차 청원까지 하며 반발하니 도무지 이해불가.
에혀~



글쓴이 2018-01-14 (일) 10:27
쥐닭벌레박멸 2018-01-14 (일) 10:30
코인충들 부들부들.
     
       
마리에르 2018-01-14 (일) 10:37
당신이 돈 벌었으면 코인충이라고 말안했겠지..?

가입도 안되고 돈도 못벌고 코인으로 버는사람이 부러우니까 그런소리 하는걸로밖에 안보인다.
          
            
쥐닭벌레박멸 2018-01-14 (일) 10:40
ㅋㅋㅋㅋ 코인충들 부들부들.
전쫄보라 도박이나 투기는 못해서요.그냥 열심히 적금이나 부어야죠. 부럽네요. 나도 투기로 돈벌고싶다. 매일 일에치여 사는것보다 좋겠어요. 돈많이 버시면 불쌍한 이토인들에게 치킨이나 쏘세요. 다단계도 밥은 멕이고 신규회원 모집하니깐!
          
            
닭새 2018-01-14 (일) 11:28
놀아주지 마세요ㅋ
          
            
입력이안돼 2018-01-14 (일) 11:31
전형적인 신포도 논리 아니냐? ㅋㅋㅋ
나를 비판한다 = 내가 부러워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태양 2018-01-14 (일) 10:30
비트코인 망해도 어쩌면 생각보다 민생 타격 적을지도 모르겠음 ㄲㄲㄲ
제자리걸음 2018-01-14 (일) 10:32
이 주장대로라면, 코인이 전망있다는거 아닌가요

물론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말입니다
     
       
태성이다 2018-01-14 (일) 10:37
어떻게 그런 결론이 나오죠?
          
            
그리운건그대… 2018-01-14 (일) 11:07
97퍼센트가 던질리가 없으니까요

3퍼센트 개미들이 던져봐야 97퍼는 존버(hodl) 하는거죠

어차피 3퍼 개미들이 올려주거든요

그러니까 망할리가 없음

계속 우상향임
               
                 
입력이안돼 2018-01-14 (일) 11:31
그 '어차피 3퍼' 가 절대로 그런식으로 행동하지 않음
딩딩댕 2018-01-14 (일) 10:38
이것이 코인의 현재요 미래다. 호구 대모집.
코로나 2018-01-14 (일) 10:39
미래를 위해서는 비트코인도 곧 망해야함. 그놈의BTC 마켓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데
미니아떼 2018-01-14 (일) 10:40
주식은 대주주가 50% 이상 먹은곳이 부지기수인데 왜 아무도 얘기 안해?
그리고 저건 비트코인만 그런거잖아
당연히 4%가 전체 90% 이상 가지겠지..저 4%라는게 채굴업자들 아니냐 우지한이 같은 회사 세워서 채굴하는 넘들.
걔들이 공장세워서 채굴하니까 점유율 높은 건 당연한거지.
그래서? 쟤들이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을 갑자기 떨어뜨린다고?
왜? 미쳤다고 쟤들이 자기들 재산가치를 떨어뜨리겠냐

아니 하는 말마다 상식에 안 맞는 얘길 하는 문각기동대들 보니 참 어이가 없어서
     
       
죽이다 2018-01-14 (일) 10:48
가능은 하죠.
지금은 거의 사설처럼 운영이 되니까
오히려.. 제도권으로 들어오면 더 조심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이 충분히 유동성이 확보되면..
선물 매도때리고 현물 집어던지면, 아무 손실없이 매도 할 수 있으니까요.
     
       
태성이다 2018-01-14 (일) 10:49
채굴업자가 아니라 세력들을 말하는거죠
큰돈을 가지고 금액을 높였다 낮췄다 하면서 개미들 돈을 갉아먹는다는거죠 ㅋ
     
       
소리없는 2018-01-14 (일) 10:57
이사람 이상하네여.
주식은 실물경제에서 기업이 열심히 일해 이익을 벌어야 하니
경영 의사결정권의 확보를 위해 대주주가 우호지분 포함 51% 이상을 가져야
주주총회에서 이길 수 있으니 그런거지..

사기꾼들이 잔뜩 가지고 있다가 한줌 뿌려놓고 장난치는 쓰레기 코인에 비교를 해여?
     
       
입력이안돼 2018-01-14 (일) 11:32
주식은 경영권과 관련이 있는데 이 무슨 도박마인드여
허늬님 2018-01-14 (일) 10:41
일반 통화는 0.00000003%가 나머지 인구 합친거 보다 더 많을텐데? ㅋ
샤키엘 2018-01-14 (일) 10:43
사실로 밝혀진게 아니라 주장.
가피 2018-01-14 (일) 10:46
어차피 부의 분배가 다 저래요 ㅋ
♡손나은♡ 2018-01-14 (일) 10:48
자본주의 전혀 이해 못하시는거 보니 딱봐도 빨갱이 마인드인거 같은데 공산당임?  좋지 나눠갖으면

그 97프로세끼들 쳐잡아서 나눠 갖으면 좋겠다
♡손나은♡ 2018-01-14 (일) 10:49
임대주택인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갖고있는사람이 2천개 갖고있더만  그 밑으로 몇백들 수두룩한데
♡손나은♡ 2018-01-14 (일) 10:50
게임에서도 돈많은놈이  다음 패치할물품 예상하고 존나 사재기 하면 상위 몇프로가  서버에 그 재료 50퍼 이상을 갖고있는데 하물며  코인에선는 안그러겠음? 

니 삼성주식 한개 사기도 벅차잖아    이건희 이재용 몇개 갖고있어
태성이다 2018-01-14 (일) 10:51
다들 바보들인가?
왜 이해를 못하고 이상한 댓글들만 다는지..
가상화폐는 잠깐동안에도 몇백프로가 오르고 몇십프로가 내리든 제한이 없어서
위험성이 크다는 얘기인데 법적으로 관리되고있는 주식이라던가 개인의 재산과 비교하는게 말이된다고생각하나?
     
       
♡손나은♡ 2018-01-14 (일) 10:55
그건 주식판의 세력들이와서  볼륨 만드는거임  어차피 우상향하고있음 지금까지 처음나올때 부터

해외가면 등락폭 엄청작음 상폐나 안좋은악재나  호재나 이런거 아니면 

우리나라 주식판에 세력들이 들러붙어서  여기 허매수 허매도도 없고 그러니까 신나게 개미터는거고

좀 해본사람들은 어차피 우상향이니까 버티는거고 

해외 비코 1500만원대임  우리는 2천만원 일본도 2천만원 비슷하고

2천만원에서 500만원 빠지고 하면서  롤러코스터처럼  등락폭이 커서 그런거지

코인원가서 예전차트 보면 그냥 우상향임
     
       
♡손나은♡ 2018-01-14 (일) 10:56
그래서 하는거지  우하향 햇으면 어떤 미친놈이 하겠음?

아 물론 거래량 없고 상폐되는 코인들 있는데  그건 건들지도 않음

그냥 닥설하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임

내돈 내가 넣고 날라가는데 무슨상관임
          
            
36계 2018-01-14 (일) 10:58
방치하다가 개미들 돈이 50조 단위로 증발하면 개인 문제가 아니라 국가 단위로 휘청거리니까 그러는거임. 특히 우리나라는 물린 돈이 50조가 넘고 김치 프리미엄까지 붙을 정도로 과열된 양상인데
          
            
태성이다 2018-01-14 (일) 11:17
우상향이라고? 그런 기대감에 하는거겠지
미래는 알수없는거지 지금까지 우상향 했으니까 그렇게 믿고있고 앞으로도 그럴거라고 생각하는거고 물론 우상향일수도 있고 하향일 수도 있고 알수는 없는거지
1월초 이후부터는 전체적으로 하락되었고 대부분 고점의 절반좀 넘거나 3분의2정도의 가격임
물론 나도 아직 초기단계라서 더 상향할거라고 생각은함 그래서 코인하는거 뭐라하는건 아님
근데 사람들이 도박하는사람 욕하는거처럼 코인하는사람 욕하는건 받아들여야함
안하는사람 입장에서는 다 똑같이 보일 수 밖에 없음
내돈 내가넣고 날라가는데 무슨상관임 이라고 한다면 도박충들이나 돈가지고 장난치는놈들한테 아무말 하면 안됨
몰라헤어져 2018-01-14 (일) 10:52
코인이 싫으면 안하면 되지 왜 풀발기해서 글싸지르지 이해가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6계 2018-01-14 (일) 10:55
개미들 피보는거 막아보려고 주식,부동산에 걸려 있는 규제가 몇 개인데도 피할 양반들은 피하고 휘말려서 피보는 개미들이 장난 아니게 많은데 코인은 그 규제조차 없다는게 함정. 저 4%가 손털기 시작하면 언제라도 끝장 날수 있는 시장에 몇 백조씩 물리게 놔두는 국가가 있을리가 없지
비욘드라네 2018-01-14 (일) 10:58
비트코인 구입자와 비구매자들의 싸움터
미니아떼 2018-01-14 (일) 10:58
전세계 부의 99%를 1%의 사람이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마음 같아선 나도 저 1%부자들 돈 뺏어서 99% 사람들한테 나눠주고 싶어 이것들아. 근데 이게 그게 니들이 살고 있는 시장주의 또는 자본주의의 실체라고 비트코인의 97%를 4%가 가지고 있어? 그래서 어쩌라고 돈 있는 넘이 채굴공장 세워서 더 가지는 건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체제에 지극히 부합이 되는 거라고 그게 싫으면 빨갱이 공산 계획경제체제 하자고 하던가..
그리운건그대… 2018-01-14 (일) 11:04
전세계 부의 99퍼가 1퍼센트가 가지고 있다는건 왜 부들부들 안함?

97퍼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때 절때 절때 망할리가 없음

호재네요
     
       
글쓴이 2018-01-14 (일) 11:13
실상과 허상의 차이를 간과한 오류일뿐입니다.
실물경제와 가상계를 동일시할 수는 없잖아요.
실물이야 너나 할 것 없이 살아야 할(살 수밖에 없는) 현실이고, 가상계야 그저 허상일 뿐이니 의미 없죠.ㅎㅎ
님이야 동일시하며 놀겠다니 굳이 말리지 않겠습니다.
흥하든 망하든 어차피 저랑 무관하니 님께서는 가상계에서 잘 노시길...
     
       
싱큘 2018-01-14 (일) 15:24
그런거까지 이야기하면 비굴해지잖아요 ㅠㅠ
BlueB 2018-01-14 (일) 11:12
윗님 말대로 세상의 부는 코인 나오기전에도 몇퍼가 대부분 차지 하고 있었음요
어글 끌고 싶은 사람들이 핑계 쩌시넹
gogo1024 2018-01-14 (일) 11:23
이러면 장난질 하면 대책이 없죠.
망고키위 2018-01-14 (일) 12:23
왜 지들이 능력이 없어서 상황을 못봐 안좋을때 들어와 놓고선 큰소리 뻥뻥치는지 모르겠네
현재 분위기랑 상황이런거 하나도 안보고 걍 호재라니까 냅다 들어와 놓고선 자기는 진지하게 한다고 하시는분들은
코인에 재능이 없으니 빨리 접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윈더 2018-01-14 (일) 14:20
코인 비판에 부들거리는 사람들은 솔찍히 최근 고점에 물린 사람들이 대부분이던데.

아는 사람중 초반에 타서 억대로 번 사람들은 대부분 현금화하고 룰루랄라하면서
어느정도 차익금가지고 폭락할때마다 사서 오르면 칼같이 내다 팔더라 안전빵으로

그러니, 고점 구조대는 올 확률이 줄어만 가고..
이삼호 2018-01-14 (일) 15:05
그런데... 어차피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거의 모든 분야를 통틀어 부의 분배 구조가 1%가 90%넘는 부를 지배하는 구조 아니었던가요? ㅎㅎ;;
폭두직딩 2018-01-14 (일) 17:54
저사람들은 팔면이익인데 왜안팔까요??가치가 더상승할거라 생각해서??
그런거에대해서는 생각해본적있어요?
   

(구)회원게시판 | (구)방송 | (구)금융투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강력 제재처리 안내 (12) 이토렌트 07-18 18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이토렌트 06-13 4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1) 이토렌트 06-13 5
99358 [잡담]  자유한국당이랑 홍준표 정말 잘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5) 아어지럽다 14:08 4 201
99357 [일반]  충격적이네요 (5) 이미지첨부 벵에돔 14:06 1 320
99356 [일반]  좀있으면 아버지 기일이네요... (2) cainox 14:06 1 74
99355 [일반]  2일 남은 일베 폐쇄 청원이.. (5) 산들에꽃피네 13:59 5 324
99354 [뻘글]  갑자기 궁금한데 북핵 폐기을 요구하는데 (2) 몰라새캬 13:58 0 114
99353 [잡담]  김성태 “위원장 말에 왜 웃어” VS 임종석 “왜 화풀이하냐” 혼수성태 잘~한다.ㅋㅋ (6) 샤방이 13:55 5 316
99352 [잡담]  설날 노년층 민심 (1) 페이르 13:53 2 362
99351 [일반]  안철수가 기를 쓰고 대통령이 되려는 이유 추측 (10) 문태양 13:49 8 605
99350 [뉴스]  한국GM 부실화, 강성노조‧고임금 탓 아니다 - 홍익표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1) 최고사기꾼 13:48 3 149
99349 [잡담]  안철수는 아무래도 손학규의 계보를 잇는거같습니다. (7) 페이르 13:39 3 369
99348 [잡담]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쪽에 있는데 바로 부근에 프랑스어쓰는 외국인들많네요.. (4) sienic77 13:37 0 223
99347 [잡담]  안철수 꼴이 참 우습네요 (7) 길동이와아이… 13:37 8 663
99346 [뻘글]  눈오네유 (9) 하자마쿠로오 13:36 1 270
99345 [방송]  2월 22일 '11:50 청와대입니다' (3) 새날 13:33 1 310
99344 [잡담]  어제 임플란트 무섭다고 글 남겼는데.. 후기입니다! (19) 아어지럽다 13:31 0 499
99343 [뉴스]  피해자 구제 위해 기업 영업비밀도 공개···한국형 ‘디스커버리’ 추진 최고사기꾼 13:27 4 259
99342 [잡담]  위험물 산업기사 공부하는데 클났어요 (12) ψ오크 13:25 0 456
99341 [잡담]  개고기??? (15) 없더라능 13:23 0 362
99340 [잡담]  정치 주도 세력이 바뀌는 것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4) 우주가나서서… 13:23 4 226
99339 [잡담]  더치놈이 개이야기 사과한건데 웃기네요 (1) 모차르뜨 13:15 1 441
99338 [잡담]  국내 여행갔을 때 가장 충격 받았던게... (15) Oneday 13:10 4 862
99337 [뉴스]  소득주도성장 '청신호'..가계 실질소득·분배 모두 개선됐다(종합) 새날 13:07 6 223
99336 [잡담]  복대 차고 일하였는데 (3) 빙설냥냥 13:05 0 519
99335 [뉴스]  김정숙 “문재인, 정직·강직… 정치와 안어울린다 생각 (4) 나우컴미 13:04 13 499
99334 [뉴스]  뉴스타파 - 도시의 유령들 ③704명의 사장님 (1) 최고사기꾼 12:54 1 223
99333 [일반]  중국이 의외로 노골드네요 (6) 슈퍼스타촤 12:48 0 1273
99332 [잡담]  간편하게 영상 편집하기 좋은 프로그램 있나요? (5) 弓弓乙乙田田 12:47 0 214
99331 [잡담]  스타 배틀넷이요 (10) 표독도사 12:44 0 514
99330 [일반]  2017~2018년 최대 유행어는 이거인듯 (1) galton 12:43 0 665
99329 [일반]  요즘 너무 건조한데.. 가습기 너무 골때리네요 (13) 새침E 12:41 0 55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