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01/17] (감동) 3대째 이어온 가문의 기술.jpg (57)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알뜰공간
 컴퓨터견적  | 핫딜정보
 보험상담실  | 공동구매
 업체게시판  | 웹하드쿠폰
포인트공간
이토공간
   
[일반] 

“北 해커부대, 아시아·아프리카 ATM 해킹해 수천만달러 탈취”

[시사게시판]
글쓴이 : 빵고 날짜 : 2018-11-10 (토) 01:49 조회 : 1041
북한 해커들이 아시아·아프리카 일대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서버를 해킹해 최근 2년간 수천만달러 이상 탈취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http://image.chosun.com/sitedata/image/201811/09/2018110903194_0.jpg



미국 사이버 보안업체 시만텍은 8일(현지 시각) 북한 해커 조직 ‘라자루스’가 적어도 2016년부터 아시아·아프리카 지역 중소규모 은행 전산망에 ‘패스트캐시(FASTCash)’란 이름의 악성코드를 심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이 악성코드가 ATM에 입력된 현금 인출 요청을 중간에서 가로채거나 해커들이 보낸 허위 인출 요청을 승인하도록 조작하는 데 쓰였다고 설명했다. 

시만텍은 "패스트캐시 공격을 받은 은행 서버들이 모두 보안패치 지원이 중단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었다"며 "이는 라자루스가 은행의 시스템과 거래 처리 프로토콜에 대한 상당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고, 이런 지식을 바탕으로 보안이 취약한 은행에서 거액을 빼 갈 만한 전문기술을 갖고 있음을 뜻한다"고 했다. 


일러스트=박상훈 기자
미 국토안보부와 재무부, 연방수사국(FBI)은 지난달 2일 합동으로 발간한 보고서에서 "패스트캐시 공격으로 은행권에서 수천만달러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지난해 30개 나라의 ATM에서 현금이 동시다발적으로 인출되는가 하면, 올해 들어서도 23개국의 ATM에서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라자루스가 패스트캐시를 통해 빼돌린 액수가 최소 수천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라자루스는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랜섬웨어(컴퓨터 시스템을 해킹해 데이터 접근을 막고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 ‘워너크라이’ 공격의 주범으로 지목된 북한의 해커 조직이다. 2014년 소니픽처스 해킹과 2016년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해킹에도 관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으론 평화니.민족 타령하며 양의 탈을 쓰고, 어떻게든 돈 빨아먹으려고 문재인,트럼프 꼬시기 바쁘고, 뒷구멍으론 해킹부대 돌리면서 전세계를 상대로 강도짓이나 쳐 하고,,,문통 말처럼  아주 좋은 친구내 ㅎㅎ]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09/2018110903231.html

공시 2018-11-10 (토) 01:55
이런 범죄국가를 열심히 이미지 세탁해주고 있죠 ㅋㅋㅋㅋ

김정은도 백두칭송한다면서 빨아재끼고, 핵도 그대로인데 평화타령하고 있고...ㅉㅉ
     
       
산돌마을 2018-11-10 (토) 02:45
어둠에 놓인 국가를 양지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살살 다독이면서 개방시켜야 함.

배우지 못하고 어릴 때 학대당했던 폭력적인 부모들 마냥

북한을 쥐어 패기만 해선 전쟁이 끝날 수가 없어.

뭐... 토착왜구당, 수구꼴통들이야 전쟁, 안보불안으로 반백년을 기생해왔으니

아쉽겠지만...

ㅋㅋㅋㅋㅋㅋ
     
       
seagle 2018-11-10 (토) 05:10
 
씨오씨 2018-11-10 (토) 01:55
이대로 10년 더 흘러가면
공공기관에 김정은 초상화 붙어있을껍니다.
결국 우리민족은 독재와 탄압에 길들여짐 민족이라는것을 자명하게 보여주는 것이죠
곰곰곰곰탱이 2018-11-10 (토) 01:57
흠... 약 5분 간격으로 글과 댓글이 달린다라..
큐브로직 2018-11-10 (토) 01:59


..ㅋㅋ  주거니 받거니...잘들 노네.
     
       
공시 2018-11-10 (토) 02: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까탈린그리드 2018-11-10 (토) 02:01
재밌는 애들이 있네 ㅋㅋㅋ
시공속으로 2018-11-10 (토) 02:01
요즘 그네 추종자들이 돈 푸나보네.
丘比特714 2018-11-10 (토) 02:02
증거는 없지만.. 보이스 피싱은 모두 북한이네.. 자유한국당은 뭐 하는 지 모르겠네..
이런것은 국정조사하고.. 미쿡에게도.. 확실하게.. 문제의 심각성을 이야기 하고.. 따져야 한다..
국가의 운명이 달린문제인데.. 이리 조용한지 참.. 자유한국당.. 움직여라..
Fluker 2018-11-10 (토) 02:03
조선일본가 했더니 조선일보네요.
골드라이탄 2018-11-10 (토) 02:20


현송월 총살당했다더만...살아있네?..예수야??
필소구트 2018-11-10 (토) 02:23
­
dungno 2018-11-10 (토) 04:12
­
seagle 2018-11-10 (토) 05:10
­
봉래산 2018-11-10 (토) 07:15
극우 미국 조선일보같은  쓰레기 글 퍼나르지마라
마리꼴킹 2018-11-10 (토) 07:16
가짜 뉴스...,

대충 봐도 노인네들 동원했구먼...,
도로공사 2018-11-10 (토) 07:34
­
Miecky 2018-11-10 (토) 07:48
근거가 조선일보라~ 통과
Route66 2018-11-10 (토) 08:02
조 / 선 / 닷 / 컴
asyyy 2018-11-10 (토) 08:20
­
이톨란드 2018-11-10 (토) 09:14
 
미드미ek 2018-11-10 (토) 09:27
가짜뉴스공장 좃선이네
덧없음 2018-11-10 (토) 09:55
ㅋㅋㅋ

충들끼리 서로 깨어있다고 빨아주는 걸 보니

아침부터 토나와요
새로운 컨텐츠가 없으니 역시 그동안 사람들이 말하고 꺼내고 서로에게 격려해주던 말들을
그대로 복사해서 쓰고 있네요
항상 하는 말이지만, 고작 남들 뒤를 쫓아가며 복사해서 써먹는 게 전부인 애들
그게 주로 '학습된 알바들'에게 벌어지는 일 지령이 그렇게 내려올테니
유포리아 2018-11-10 (토) 10:53
북한의 기술력이 엄청나군요...
헬메스 2018-11-10 (토) 13:24
수천만 달러라니...

우리가 북한 지원하는 돈도 그만큼 적어도 되겠네... 개 이득.
화인 2018-11-10 (토) 23:09
추정 보고서... 시만텍이라는 백신 과 보안관련 기업의 보고서를 인용... 공신력은 그렇다치고 그런데 이건 그림도 문제... 그 대상이 마치 대한민국 인것처럼 태극문양을 노트북에 넣어놨음.
조선일보가 욕먹는이유... 검증되지않은 그 어떠한 내용이라도 부풀리고 인용해서 정부를 공격하고 있는 어쩌면 과거 같았으면 매국질을 서슴치 않는데 있다는것...
pentato 2018-11-11 (일) 03:17
조선일보 거 신문 같지도 않은 유사 찌라시 퍼오지 좀 맙시다.
Boss™ 2018-11-11 (일) 09:47
ㅋㅋㅋ "北 해커부대" 바탕화면 대한민국 태극기로 밝혀져 화재...라고 재목을 뽑으면 대박 일건데...ㅋㅋㅋ
발기신문은 조작도 발기스러움 ㅋㅋㅋ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0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0
58475 [일반]  빵이 몸에 안받는건지 (1) 색종이사세요 08:36 0 166
58474 [날씨]  1/17 대기질 지수 이미지첨부 o어나니머스o 08:29 2 79
58473 [고민]  핸드블렌더 와트가 많이 중요한가요? (2) 크크섬냥 08:27 1 66
58472 [인증]  SBS는 정말 개쓰레기입니다. (1) 이미지첨부 넌내게목욕값… 08:26 0 432
58471 [일반]  목동 영아 사망 사건에 금고 3년 때려달라고 하는데..... 테크노 08:15 0 124
58470 [정치]  그래도 이전 정권 당시에 비하면, 지금 정권은... (8) FYBs 07:54 0 239
58469 [잡담]  뉴스공장에 손혜원 나오네요 (2) 나토키나제 07:49 0 424
58468 [일반]  금니빠져 치과갔는데요 (5) 스네이크12 07:14 1 388
58467 [날씨]  오늘의 날씨입니다 ~ 미세먼지 보통입니드아! 이미지첨부 시티은행 07:03 2 109
58466 [잡담]  돌발열... (1) 목장지기 06:57 0 130
58465 [잡담]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습니다"?? 랜섬인가요? (7) 이미지첨부 localess 06:57 1 287
58464 [잡담]  출근했습니다!! (2) 굿모닝입니다 06:47 1 71
58463 [일반]  PC에서 사용할 일기장 프로그램 추천좀 해주세요. (1) 허니자몽크러… 06:43 0 115
58462 [뉴스]  봉화 엽총 난사 70대 무기징역을 선고받다!!!! 태연짜앙 06:41 0 272
58461 [잡담]  흐음....요즘 주행중인 시그널.....왠지 좀..... (3) slsusdpa 06:33 0 221
58460 [도움]  손혜원의원을 까는 놈들 & 이해 안간다는 놈들 공통점. (4) 넌내게목욕값… 06:25 0 347
58459 [일반]  목포에 투기 한다는 놈들 (16) 카라멜♥ 06:16 0 515
58458 [잡담]  손혜원 동생 "건물 매입, 우리 뜻 아냐"…차명재산 의혹 (8) 김윤이 06:08 0 366
58457 [잡담]  제주에서 음주운전자 행인 덮쳐 사망. (4) 김윤이 06:00 3 339
58456 [일반]  잠실 아파트가 프리미엄인데 같은아파트라도 위치에 따라 시세차이가 큰가요? (3) 아아암바스타 05:54 0 216
58455 [일반]  손씨는 스스로 자초한게 맞음. (2) 오바킹 05:49 0 512
58454 [잡담]  여태 한번도 맘터를 먹어본 적이 없네요. (14) 넌내게목욕값… 05:29 3 312
58453 [일반]  Aston Martin이라는 차 비싼가욤..? (9) 이미지첨부 캐드버리 05:19 1 385
58452 [일반]  목포 부동산이 수직상승 할 호재가 있긴 합니다. (9) 어깨통증 05:02 0 331
58451 [일반]  손혜원사건 논리적으로점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11) 삼성블루 04:58 0 322
58450 [일반]  자전거탈때 무릎 위 근육이 땡기는데 정상인가요? (5) 이미지첨부 HBJang 04:46 1 226
58449 [잡담]  아무래도 갤럭시워치를 2년 더 사용하게 될 듯... 넌내게목욕값… 04:40 0 154
58448 [뉴스]  -ㅅ-;; 중국이 드라마 " 궁 " 을 리메이크 한다고 합니다.. (9) 이미지첨부 Star 04:35 2 400
58447 [일반]  오늘 골목식당 피자집 2장 요약.jpg (7) 이미지첨부 무기야사랑해 04:34 3 869
58446 [도움]  퇴근길에 교통사고 났습니다 (3) 인물 04:16 0 35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