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감동]

2000원 짜장면의 진실

글쓴이 : 흐노니 날짜 : 2017-01-11 (수) 21:12 조회 : 22945
2 (1).jpg

2 (2).jpg

2 (3).jpg


연쨩ㅎ 2017-01-11 (수) 21:13
집주인..이 가격의 비결 ..ㅠㅠ
연쨩ㅎ 2017-01-11 (수) 21:1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집주인..이 가격의 비결 ..ㅠㅠ
TRASH★ 2017-01-11 (수) 21:14
임대료가 큰부분차지하는거같음
장사잘되는집은 건물주가 가만 안둔다던데
     
       
떡빵s 2017-01-11 (수) 21:30
장사 잘되면  다음 계약시 임대료 올림

->오른 임대료를 낼 경우 : 건물주 개이득
->오른 임대료 때문에 나감 : 전에 장사했던집 장사 잘됬다며 오른 임대료 받아먹음, 건물주 개이득

이렇기에 누가 장사하던 임대료는 계속 오름. 건물주 개이득.
창업이 망하는 이유.
          
            
마르티네즈 2017-01-11 (수) 21:38
두번째일 경우 집주인이 권리금가지 받아먹습니다.
gawi 2017-01-11 (수) 21:15
애국자십니다!
SAMIGINA 2017-01-11 (수) 21:15
남을위해 희생한다는건 고결하다고 생각합니다.건물주면 그냥 임대만해도 돈이 쏟아질텐데 쉽지않은 결정입니다.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1:16
배달시켜놓고 가격비교를 하네
     
       
유키군 2017-01-11 (수) 21:37
...?
배달 안하고 직접 간다고 가격이 싸지는 중국집이 많나요?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1:47
대부분 중국집은 배달 위주라 처음부터 짜장가격에 배달료가 포함되어있죠
               
                 
유키군 2017-01-11 (수) 21:48
그러니까 그렇게 할거면 가서 먹을경우 싸게 해줘야졍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1:50
그건 가게마다 다르겠죠 일단 배달시킨음식에 배달료가 포함된가격은 맞는거라 단순 비교가 힘든거라고요
반대로 얘기하면 위에 가게 배달까지 하면 2천원 받을거 같아요?
                         
                           
유키군 2017-01-11 (수) 21:57
반대로 생각해야죠 =_=;
4500 이상인 곳에서 배달 안 한다고 2000원에 팔거 같나요? ㅋㅋ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2:16
배달료가 2500원이 든다면 2천원에 판매할수도 있는거죠 그건 사장 마음이니까요
하지만 위에 내용에서는 배달시킨 짜장면 가게가 홀에서 먹었을때 얼마인지 가격이 제시가 안되어있기 때문에 둘다 배달시켰을때 가격을 비교하던지 아니면 배달짜장면에서 평균적인 배달비용을 차감한 금액으로 비교하던지 해야
합리적인 비교 방법이죠
실제로 누가 더 저렴하냐는 명목가격이 아니라 마진율을 비교해야 하니까요
                         
                           
유키군 2017-01-11 (수) 22:19
굳이 그렇게 따진다면
다른 가게 중에서 홀에서 먹을 경우 할인해주는 곳을 찾는게 맞는 거죠

메인이 임대료 제로에 인건비 제로로 하니까 2000원 받는 거지
다른 곳에서 배달만 없앴다고 임대료 내고 인건비 내고
그저 배달만 없앴다고 2000원을 받을 거란 생각은 들지 않네영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2:29
그러니까 그게 제 얘기하고 똑같은거에요
위에 가게도 배달시키면 절대 2천원에 못팔듯이
저렇게 배달시킨가격하고 그냥 홀에서 박리다매로 파는 가게 하고 단순비교라면 안된다는거죠
                         
                           
유키군 2017-01-11 (수) 22:41
아니죠;;
오히려 그렇기에 비교를 하는 거죠;;
왜 이런 가격이 나오나. 나올 수 있나.. 하고..;;
거기서 나온 결론이 임대료와 인건비고..

방송 특성상만이 아니라 사람들 눈에 보이는 것도
제일 먼저 알게 되는 건 가격이니까요
단순 비교가 아니라 왜 그런지 다 말해주잖아요..
                    
                      
엥글로색슨 2017-01-11 (수) 22:54
그래서 비교할거면 제대로 해야한다는거에요
위에처럼 단순히 가격이 2배차이인데 양은 똑같은데 그 원인을 찾는다면 배달을 안하는게 가장큰 요인이고 그외 임대료와 같은 다른 근거들이 나와야 하는거죠
왜냐면 가격에 원재료 제외하고 배달비 비중이 가장 크니까요
          
            
바람결에휘날… 2017-01-11 (수) 22:27
네 많아요.
방구석에서 시켜먹지만 말고 직접 나가서 사드셔보세요.
               
                 
유키군 2017-01-11 (수) 22:36
그런가요 ㅇ_ㅇ..
전 별로 못봐서
          
            
금연이 2017-01-12 (목) 00:42
요즘 홀에서 먹으면 3천원 많아요.
          
            
매머드 2017-01-12 (목) 08:15
홀에서 먹으면 싼 중국집 꽤나있어용 ㅋ
액션가면사주… 2017-01-11 (수) 21:16
여긴 대전 어딘가요?
유천동에 노부부가 하시던 쌍용천 짬뽕이 정말 맛있었는데 문닫아서 아쉬워요.
폭행차단 2017-01-11 (수) 21:16
건물주에 직접 운영...
베르무트 2017-01-11 (수) 21:17
저희 동네도 2000원 있는데...

얼마전에 가서 3000원짤 짬뽕 먹고 왔네요...ㅋ
추원파 2017-01-11 (수) 21:17
역시 있는 놈들이 장사 잘하네.. 임대료 안내니까 2000원까지도 가능하구나
     
       
蒼空 2017-01-11 (수) 21:20
네 놈은 없는 놈이라 장사 못해서 여기서 저런분들한테 놈놈 거리는거냐?
벵글벵글 2017-01-11 (수) 21:17
저녁 먹은지 얼마안되는데 ... 또 먹고싶다.
Mars8 2017-01-11 (수) 21:21
임대료에서 가격이 결정되니....
호르잔나 2017-01-11 (수) 21:22
20대 초반에 저집에서 많이 먹었습니다. 친구와 둘이서 6천원짜리 탕수육 하나 시키고  먹었죠~

있는사람, 건물주라는 표현은 단어적으론 맞을지 몰라도
 저 짜장면집 사장님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저동네 저정도 집이면 진짜 얼마 안하거든요. 사장님 내외분이 대단하신겁니다.
     
       
춘삼십랑 2017-01-11 (수) 21:25
저기 가양동인가요? 가양동이면 가봤던 집인데
          
            
호르잔나 2017-01-11 (수) 21:27
네 ㅋㅋ 가양동 우송대앞 ㅋㅋㅋ
          
            
글쓴이 2017-01-11 (수) 21:29
맛 어때요??
          
            
춘삼십랑 2017-01-11 (수) 21:29
ㅋㅋㅋ 생각난김에 또 가야지 . 저기서 짬뽕만 먹어봤네요
     
       
글쓴이 2017-01-11 (수) 21:28
맛은 어때요??
          
            
춘삼십랑 2017-01-11 (수) 21:31
맛은 특출나게 맛있다는 아니고 흔히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짬뽕 건더기가 참 많아서 좋아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가성비로 맛있는 그런 정도.
               
                 
글쓴이 2017-01-11 (수) 21:32
언제 한번 가서 먹어봐야겠네요... 뭐가 제일 괜찮나요?
                    
                      
춘삼십랑 2017-01-11 (수) 21:33
저는 짬뽕만 먹어봐서요. 담에 짜장면도 먹어보려고요. 짬뽕은 정말 만족해요.
                         
                           
글쓴이 2017-01-11 (수) 21:34
짬뽕 주로 먹는데 꼭 가서 먹어봐야겠네요 짬뽕이랑 탕수육을 시켜도 만원정도라니 정말 싸네요
예쁜바보김용… 2017-01-11 (수) 21:26
건물주니까 임대료 안나가고 직원하나없이 부부가 운영하니 인건비 제로....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masarap 2017-01-11 (수) 21:33
역시 갓물주...
어리움 2017-01-11 (수) 21:34
부산 사하구 장링동에 2500원 짜장면집 있어요

사장님은 주방에서 사모님은 홀 이렇게 하십니다

맛도 좋은 편이예요 다만 탕수육은(9천원) 비용절감을 위해서 소스가 토마토케찹 베이스 소스인듯 하더라구요

근데 고기에 잡내도 안나고 맛있어요 금방 튀겨서 주시니까

가끔 중고생 아들인듯한 아이가 카운터를 도와주네요 보기 좋더라구요

참고로 짬봉도 대박이예요 4000원
     
       
글쓴이 2017-01-11 (수) 21:47
부산사시는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되겠네요
     
       
응엉 2017-01-11 (수) 22:48
장림 어디쯤인지 알 수 있을까요?
          
            
어리움 2017-01-12 (목) 05:09
장링2동 주민센터 건너편쪽 건물 2층입니다 거기서 바로 보일꺼예요 짜장면 2500원이라고 크게 걸려있으니까

참고로 배달은 안하는걸로 압니다
     
       
쿠키다 2017-01-11 (수) 23:03
부산 서면 쪽 시장에도 짜장면 2000~3000원 짜리 있습니다. 어딜가든 있는거 같긴한데 문제는 맛과양이겠죠 ㅎㅎ
          
            
어리움 2017-01-12 (목) 05:07
거기랑 비교해서 훨씬 질이 좋았습니다
chawoo85 2017-01-11 (수) 21:38
진짜 돈 나가는 포인트 두 곳을 잡고 있으니 저 가격이 되는거네요.
저희 동네 중국집 운영하시는 분 계셨는데 내외 두분이 다 배달을 다니심. 주방장을 고용해서 쓰시더라구요.
음식점이다 보니 주방장 바꾸면 음식맛 바뀌게 되니까 쉽게 바꿀수도 없어서 임금문제로도 골머리 썩었다고 하시던데.
임대료 문제야 잘 아는 문제고...
이글이오 2017-01-11 (수) 21:42
임대료 인건비 안나가고 엄청 싸네요
꼬리치레 2017-01-11 (수) 21:50
임대료 이거 진짜 어떻게 해야하는거 아닌가 드럽게 비쌈
비의랩소디이 2017-01-11 (수) 21:51
아무리 임대료랑 인건비가 안나간다고해도 엄청싸게 파시는거 많이 팔아야 수익이좀 남을텐데 그러면 엄청 힘드실듯
대한홍길동 2017-01-11 (수) 22:45
전에 들은 초밥집 애기 생각나네요.
서울 목 좋은 건물에 초밥집이 생김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초밥집보다 상당히 저렴
접근성 좋고 가성비도 좋아서 사람들 너도 나도 옴
단골이 된 손님이 이렇게 장사해도 돈벌 수 있냐고 물어봄
주인왈 '이 건물이 자기 아버지꺼라서 임대료 만큼 가격 할인할 수 있다고 함.
대한홍길동 2017-01-11 (수) 22:50


썰전’에서 이연복 셰프가 집세를 걱정, MC 서장훈이 “나중에 건물 하나 또 가지게 된다면 그때 건물 임대료가 오르면 나한테 연락을 달라”라고 말하자 이연복 셰프는 VIP에게만 주는 명함을 꺼내 서장훈에게 주면서 “이 명함은 한 장에 800원이다”며 “내가 연희동 들어가면서 거기 땅값이 올랐다. 나는 오아시스 한복판에 가도 장사에는 자신이 있다고 한다”고 어필해 웃음을 자아냈다.
써브듀 2017-01-11 (수) 22:55
저도 안양에서 먹어봤는데 매뉴는 무조건 곱배기로 나오고

그냥 맛있진 않았지만 싸고 양이 많아서 만족했어요 ^^

어차피 나는 싸구려 혀라서 양만 많으면 괜춘
자동변속기 2017-01-11 (수) 23:33
역시나 건물주... 임대료만 아니면 가능함...
No기자카사십… 2017-01-12 (목) 00:19
내가 잠시 1시간 기다릴일이있어서 카페가서 라지사이즈 뭐하나시켰는데 그게 5천200원이였는데..ㅅㅂ
애쉬ash 2017-01-12 (목) 01:19
건물주도 아닌데 주변에 비해 너무 맛있고 비싸지도 않는 설렁탕을 하시더라구요

물어보니...건물주 아드님 ㅎㅎㅎ
최강희 2017-01-12 (목) 01:57
우리집 근처인데 한번을 안가봤네 ㄱ-
소이힛 2017-01-12 (목) 02:04
식당건물은 세놓고, 아주머니랑 아저씨 나가서 일하면
그게 수입은 더 있을 것 같네요;;;
     
       
Alichino 2017-01-12 (목) 10:47
식당건물 임대주시는 것이 수입은 더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저런분들이니, 어쩌면 임대료도 싸게...
     
       
이쿠타에리카 2017-01-12 (목) 10:48
누구밑에서 일하는거랑 자기가 사장으로 일하는거랑

생활느낌은 천지차이죠
     
       
내이름카카 2017-01-12 (목) 12:48
남의돈벌기가 쉬운지아나보네요 ㅋ그리고 저나이에 갑자기 어디서 돈벌까
미츄홀 2017-01-12 (목) 07:01
리더십특강 2017-01-12 (목) 07:23
ㄱㅁㅈ...
빅뱅굿보이 2017-01-12 (목) 08:04
주변 중화요리집은 다 망하겠네. 그들은 절대 저 가격으로 낮출 수 없으니. 저게 과연 공정한 경쟁인가. 대기업이 골목상권 장악하는 것과 규모에서 차이가 날뿐, 뭐가 다른지. 역시 우리나라 개돼지들은 당장 자기가 싸고 맛있는 거 먹을 수 있으니 이게 공정한 경쟁인지, 상권 죽이기인지 따져보지도 않고(아니, 머릿속에 떠오르지만 억지로 무시하고) 그저 좋다고 헬렐레. 만약 대기업이 들어와서 저렇게 했으면 정의로운 척 온갖 비판을 다 해댔을텐데. 저러다 "알고보니 저 지역이 우리 아버지 중화요리집 옆건물"이었으면 불같이 화냈겠지. 정의의 사도란 참으로 편해. 이런 대중의 모습을 보면 지금 박근혜 게이트로 정의를 울부짖는 사람들 대다수가 과연 진짜 본심으로 정의를 외치는지 의심이 간다.
     
       
Cityzen 2017-01-12 (목) 08:19
앞 뒤 보지도 않고, 넓은 식견이 없는 사람은 자기가 보고싶은 대로 말하고 싶은대로 말한다고 합니다.

저 집이 배달은 안되고, 찾아가서 먹어야 하는 시스템 때문에 주변 중화요리집으로썬 공정한 경쟁일수도 있지요. 사람들은 찾아가는것 보단 집안에서 시켜먹는게 편하고, 중화음식은 대부분 배달음식으로 인식하니깐요.

지나가다 한자 적습니다.
     
       
컨플릭트 2017-01-12 (목) 08:44
개소리를 장황하게 써놓으셧네요.
     
       
쿠론에이데 2017-01-12 (목) 08:58
불쌍하다..;
     
       
나영이가최고 2017-01-12 (목) 09:09
공정경쟁 불공정경쟁
개념부터 다시 챙기고 오세요
     
       
161B 2017-01-12 (목) 09:40
아침부터 똥을 싸놨어
     
       
c101c 2017-01-12 (목) 11:06
저분이 자기 건물이어서 임대료가 안들어서 가능했다고 하지만,
거꾸로 이야기하면 자기 건물에서 기대할 수 있는 임대수입을 버려야
가능한 가격이라는 이야기죠

저런 방법으로 골목 상권을 장악하고 막대한 이윤을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세상에 돈많은 사람들은 모두 저렇게 하고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저게 그닥 남는 장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뭐, 사실 머릿속에서는 알고 계셨겠지만
마지막 두줄의 진심을 담기 위해서 장황하게 쓰신글이니 애써 무시하신거겠죠.
     
       
내이름카카 2017-01-12 (목) 12:50
진짜 개소리만 잔뜩적어놓았네 불쌍한놈ㅉ.ㅉ
     
       
해석전문 2017-01-12 (목) 14:25
그럼 북한으로 가세요 ^^
     
       
그을린발 2017-01-12 (목) 18:07
와 기숙사 시공 반대해서 무산시킨 인근지역 원룸 임대업자 새끼들 생각나네
          
            
Oyodo8 2017-01-12 (목) 19: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심성이 꼬이고 돈에 눈이 멀면 그런 일도 일어나는군요.
     
       
무한탐욕 2017-01-12 (목) 20:10
장사 좀 해서 돈 벌면 가장 많이 하는게 자기 건물이나 가게 갖는거에요. 마치 다른 사람들은 자기 가게 하나도 없는 듯이 말하네..그리고 주변 중화요리집은 가격 말고 다른 점에서 차별화 해서 저 집이랑 경쟁하는건데? 저런집은 배달 대부분 안되는 것도 생각 좀 하시고 세상을 넓고 깊게 좀 봐요.
     
       
예거마이스터… 2017-01-12 (목) 20:12
빅뱅굿보이 가게 한번 해보지도 않은 개소리를 아주 적나라하게 말씀하시네요 ^^
마파두부덮밥 2017-01-12 (목) 09:20
3천원 받아도 잘 되겠는데용
도고나나 2017-01-12 (목) 09:27
역시 건물주
미스트버언 2017-01-12 (목) 09:28
형님 동네에 2천원 짜장집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거기는 눈을 씻고 찾아도 고기가 없던데...
거기는 건물주가 아니었나보네요.
좀그래 2017-01-12 (목) 09:35
건물주라도 직접 장사하는 이상 되게 여유롭거나 그렇지 않음. 임대료가 미친듯이 높아서 그렇지...
방바닥에서 2017-01-12 (목) 10:44
요점 : 임대료는 안나가요...
이민이목표다 2017-01-12 (목) 12:43
사람들은 최저임금 올리면 자영업 망하는 줄 알아요.

정작 임대료나,사업 구상의 문제등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데....

미국 최저임금 올리니까 사람들이 더 잘 살죠. 에효..
한제인 2017-01-12 (목) 13:05
둘이서 만원가지고 짜장면시키고 탕수육시키면 딱이네요...
홍오홍 2017-01-12 (목) 14:02
대전이라 가봤는데.....허....양도 저거보다 훨씬적고 거기다 비위생적인 주방....천원이라해도 다신 두번가고 싶진 않았네요...먹다 비위상해서 남기고 왔어요...ㅠㅠ

방송탔다고 제가 가자해서 가족끼리 갔는데 괜히 미안하고...
판타지는계속… 2017-01-12 (목) 18:55
저런음식이 호불호가 갈리는건 2천원이기때문에 가격이 싸기때문에 맛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음.

가격이 비싼 음식은 가격이 비싼 이유를 음식안에 설명을 해야함.
예를 들면 양이 많다던가. 각종 조미료를 많이 넣어 맛있다고 느끼게 하기 위해서.
하지만 기존가격보다 반가격에 양도 많다면 굳이 달고 짠 조미료를 많이 넣어서 조미료맛으로 포장을 할 이유가 없음.
그래서 " 나는 맛은 별로 없었다" 라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거.
싼 가격에 밀려드는 손님들 두고 혼자서 청소까지 겸하면서 요리할 수는 없겠죠.
가격 천원 올리고 청소알바 한명 두면 편하겠죠.
가격 천원 올리고 홀 알바 한명 두면 편하겠죠.

그러면 이제 양은 줄일 수 밖에 없고 가격 경쟁력은 떨어지고
각종 조미료 맛으로 포장을 해야 팔립니다.
쪼꼬미a 2017-01-12 (목) 21:30
먹고싶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