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야구]

한화, 외국인 투수 알렉시 오간도 180만 달러에 영입

 
글쓴이 : 맹수짱 날짜 : 2017-01-10 (화) 13:13 조회 : 1191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한화이글스가 2017 시즌 외국인 투수로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알렉시 오간도(Alexi Ogando, 33세)를 총액 180만 달러에 영입했다. 

알렉시 오간도는 193㎝ 신장에서 내리꽂는 시속 150㎞대 위력적인 직구를 바탕으로 투심, 커브, 슬라이더와 체인지업까지 구사하는 우완 정통파 투수다. 

알렉시 오간도는 2010년 텍사스 레인저스 입단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보스턴 레드삭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등을 거치며 메이저리그 통산 283경기에서 503.1이닝, 33승 18패 평균자책점 3.47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1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29경기에 선발출장해 169.0이닝을 던지며 13승 8패, 평균자책 3.51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36경기에 출전, 2승 1패 평균자책점 3.94를 기록했다. 

2014년을 제외하고는 메이저리거로서 꾸준히 3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 등 큰 기복이 없었고, 메이저리그 통산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가 1.24로 준수하다는 부분이 알렉시 오간도의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메이저리그 통산 '9이닝 당 삼진 비율'역시 7.28개에 달할 정도로 위력적인 구위를 선보였다. 

알렉시 오간도는 한화이글스와 계약 이후 "한화 이글스에서 뛸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며 "한화 이글스의 팬들이 매우 열정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팬들에게 인상적인 시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는 알렉시 오간도 영입을 통해 외국인 선발투수의 한 자리를 보강하게 됐고, 나머지 한 자리의 외국인 선발투수 후보군과의 협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장님 돈 허벌나게 쓰시네 ㄷㄷㄷ

aaaa.png

bb.png

텍사스시절 불태웠던 오간도가 KBO까지 오네요 ;;;;
기대됩니다.
물론 텍사스시절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겠죠 작년시즌을 본다면 ...
오간도 장점은 피치컬 좋고 구위 좋고 정도
단점은 유리몸 최근 선발 경험 無 볼날림 정도라고 보면되겠네요.

*최근*

*최근*

*2013 잘나갈때*

*2014 좋았을때*
^^

화인사우나 2017-01-10 (화) 13:14
와 오간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로저스 한단계 상위판이네요
박단장 취임 후 첫 영입인데 엄청난듯
     
       
gaeyut 2017-01-10 (화) 23:09
그정도인가요? 한화 팬지니만 메이져나 전체적인 야구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한화 팬입니다.
져도 응원하는.....
강난장이 2017-01-10 (화) 13:17
메쟈 3점대가 크보에 ㅎㄷㄷ 이번에도 우승후보가 되나요 ㅋ
물거품 2017-01-10 (화) 13:17
왠지 김성근이랑 갈등좀 있을 것 같네요.

김성근이 오간도의 저커리어 존중해줄리 없고 자기마음대로 훈련시키려 들텐뎅..
핑크초롱 2017-01-10 (화) 13:24
요즘 한화 돈질하는 거 보면 4강은 기본이어야 할 거 같은데 참.
타크 2017-01-10 (화) 13:26
와 오간도를 크보에서 보는군요
시크릿♥송지… 2017-01-10 (화) 13:31
아 감독만 바꾸면 좋은데
MESTE 2017-01-10 (화) 13:35
드디어 선발 하나 채웠네
백조야 2017-01-10 (화) 13:50


단점이 유리몸이면서 선발경험이 없다면 관리를 더더욱 잘 해줘야 할것 같은데....감독이 김성근이군요 ㄷㄷ
     
       
초작 2017-01-10 (화) 15:25
그러게요 ㅋㅋㅋ
유후11 2017-01-10 (화) 14:04
한화가 미친거 아닌가 싶네요~~~ㅋㅋㅋㅋ
Gnayn 2017-01-10 (화) 14:08
크보존에 얼마나 적응을 잘 할지가 관건입니다
한궈 2017-01-10 (화) 14:09
헐 대박;;; 어떻게 저 금액으로 잡았지???
kid4 2017-01-10 (화) 14:11
21억 !!!
참된자아 2017-01-10 (화) 14:13
헐... 오간도가 KBO에...
유후11 2017-01-10 (화) 14:16
올해는 FA에 돈 안썻으니깐 외인선수에 돈 풀어야지~~~~ 하고 있는듯..ㅋㅋㅋ
꺄옹이 2017-01-10 (화) 14:31
시즌 중간에 훈련이나 경기 운영 방식, 투구폼으로 감독이랑 트러블 생기는거 아닌가 몰라...
저 정도 커리어면 자존심도 강할텐데...
KooZan 2017-01-10 (화) 18:36
현재 나머지 용병 한자리 가장 큰 링크가 나오는 선발급 투수가..
좌완 로스 댓와일러 입니다...
오면 진짜 초대박이겠죠...
derder 2017-01-10 (화) 19:20
어짜피 혹사만 시키다 팀 망쳐놓고 떠날 감독한테 뭐하러 돈을쓰나
그럴거면 진작에 감독을 바꾸던가...
Demian™ 2017-01-11 (수) 00:44
8시즌에 500이닝이라...
호랑이타투 2017-01-11 (수) 10:11
드러눕지는 말기를...
RWK2015 2017-01-11 (수) 11:37
아, 감독만 김성근이 아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
   

스포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욕설 및 반말 금지합니다.  이토렌트 08-17 26
[공지]  ※ 스포츠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2-03 14
43700 [야구]  한화 투수운용은 정말 상전벽해네요 ㄷㄷ  키르히 22:10 0 62
43699 [야구]  8년만에 기아가 삼성전 우세 시즌 확정입니다.  글로벌포스 21:59 0 77
43698 [야구]  역대 다구리 3연전....  하루이나 21:54 0 176
43697 [야구]  KBO 최다안타 갱신까지 1안타 남았습니다.  (1) 미디블 21:32 0 251
43696 [야구]  광주 경기 이게 실화냐?  (2) 영원한소년 21:30 0 269
43695 [해외야구]  오늘 황재균 홈런(현지중계코멘터리)+보치감독인터뷰+추가영상  (2) 강무 21:11 1 124
43694 [야구]  [한화] 하주석 역전 쓰리런!  (1) 핑크초롱 21:08 1 159
43693 [야구]  결국 KIA가 20점 만드네요;;;  (3) 강무 20:54 1 368
43692 [야구]  기아 경기가 터졌다고 해서 보고있는데.  (3) 사감선생님 20:38 0 319
43691 [야구]  방금 이승엽의 표정이 현재 삼성팬들의 표정이네요~~  (10) v하늘마음v 20:21 0 481
43690 [야구]  사회인야구도 저따구론 안나옴 ㅋㅋㅋㅋㅋㅋ  (2) 맹수짱 20:10 0 340
43689 [야구]  최형우 홈런 -_- 19대0 이 되었습니다.  (15) 강무 20:08 2 351
43688 [야구]  인제 점수고만내고 주말꺼 킵!!  (2) 해뼈탄줌 20:04 0 132
43687 [야구]  광주상황 현재 3회말 원아웃 17대0입니다.  (6) 강무 20:02 1 223
43686 [야구]  기아는 무슨 연습볼 치는것 같네요  jungbok 20:01 0 123
43685 [야구]  삼성(페트릭) 2이닝 96구 15피안타 13실점 강판..  강무 19:54 0 189
43684 [야구]  기아 미쳤네요 3경기 연속 10득점이상  (4) 이카리아 19:53 0 133
43683 [야구]  패트릭 개불쌍 ㅠㅠ  (5) 진짜강백호 19:48 0 228
43682 [야구]  2회말인데 광주는 벌써 9대0 ㅋㅋ  (6) 강무 19:31 0 150
43681 [야구]  기아는 오늘도 핵빠다~ 오늘도 쉽게쉽게  (1) Srna 19:28 0 91
43680 [야구]  롯데와 엘지 경기만 취소되었네요  (3) 림링 19:05 0 153
43679 [야구]  사직경기 우천 취소..  (8) 강무 18:45 0 178
43678 [야구]  롯데팬 부녀의 훈훈한 스토리 - 직구와 조크볼  (8) 유령요원 18:24 5 339
43677 [야구]  아 제발요 상추형님..  (2) 초작 18:20 0 212
43676 [야구]  야덕일지 : 놓칠 수 없는 화제의 KBO 명작  (1) 참된자아 17:56 0 260
43675 [야구]  스크야 오늘 장꾸준도 털어보자!!!!  (2) 카우보이개밥 17:54 1 121
43674 [농구]  휴스턴이 생각이 짧은거 같네요  (7) BabyBlue 16:49 1 223
43673 [야구]  6월 29일자 kbo등말소.jpg  (5) 스샷첨부 취권vs당랑권 16:42 1 247
43672 [야구]  최훈 카툰 : 어제 프로야구 (2017.06.28)  스샷첨부 참된자아 16:19 1 313
43671 [야구]  부산 날씨 어떤가요?  (5) 참된자아 15:41 1 236
 1  2  3  4  5  6  7  8  9  10  다음